서울학생, 더불어 함께 사는 세계시민 만들기

서울에서 지속가능 세계로 '와우! SDGs 페스티벌'

김세정 기자 | 기사입력 2018/02/02 [13:44]

서울학생, 더불어 함께 사는 세계시민 만들기

서울에서 지속가능 세계로 '와우! SDGs 페스티벌'

김세정 기자 | 입력 : 2018/02/02 [13:44]

 

▲ '서울학생 세계시민교육캠프'는 ‘서울은 세계로, 세계는 서울로’ 라는 주제로 실행되는 청소년 주도형 세계시민교육 실천 프로젝트이다.     © 김세정 기자


[참교육신문 김세정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지난 1월 6일부터 4주간에 걸쳐 진행된 ‘서울학생 세계시민교육캠프’에 참가한 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160여명을 대상으로 2월 2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세계시민교육캠프 최종 평가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세계시민교육캠프는 ‘서울은 세계로, 세계는 서울로’라는 주제로 진행된 청소년 주도형 세계시민교육 실천 프로젝트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와 서울시의 ‘서울20’ 명소(名所)를 연결하는 주제 발굴로 세계시민성 함양을 목표로 한다.

 

그동안 서울시교육청은 세계시민교육 및 글로벌 이슈에 관심이 높은 중․고등학교 학생 143명을 모집해 15개의 세계시민교육 동아리를 운영해왔다.

 

이들을 대상으로 △‘사전워크숍’을 통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교육 실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나들이’ 활동을 통한 동아리별 ‘서울20’ 기획·탐방 △‘와우,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페스티벌’ 등을 진행해 왔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최종 평가회가 학생들이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가치와 태도를 함양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서울학생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세계시민성 함양을 위해 세계시민 문화체험단, 세계시민교육 캠프 및 학생 워크숍 운영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