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래초, 자율주행 자동차 장단점 분석하는 과학탐구토론대회 개최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4/10 [18:24]

서울서래초, 자율주행 자동차 장단점 분석하는 과학탐구토론대회 개최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8/04/10 [18:24]

 

▲ '자율주행 자동차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주제로 한 이번 토론대회는 주어진 논제와 관련해 정보화실에서 컴퓨터를 활용해 자료를 찾고 토론 개요서를 작성해보는 시간이었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서울서래초등학교(교장 이영숙)에서는 4614:50~17:50에 정보화실과 6-6 교실에서 과학탐구토론대회가 개최됐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주제로 한 이번 토론대회는 주어진 논제와 관련해 정보화실에서 컴퓨터를 활용해 자료를 찾고 토론 개요서를 작성해보는 시간이었다. 21조로 구성된 5,6학년 23팀이 대회에 참여했다.

 

그 가운데 개요서 심사를 통과한 3개 팀(파이, 투준, 옴니버스)이 열띤 논쟁을 펼쳤다. 즉석에서 분석과 토론에 참여하는 대회인 만큼 학생들의 순발력과 과학적 탐구력, 창의력이 빛나는 시간이었다.

 

이번 토론대회는 개요서의 체계성과 발표 및 반론 과정의 일목요연함에서 숨은 실력을 보여주는 기회였다는 점에서 대회의 의의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영숙 교장은 어려운 과제에도 적극적으로 도전하여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준 참가 팀 모두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