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 대상 성장단계별 영양체험교육 진행

서울시교육청 학교보건진흥원, 신나는 영양나라 대탐험 영양체험관 운영

김세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3/12 [12:02]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 대상 성장단계별 영양체험교육 진행

서울시교육청 학교보건진흥원, 신나는 영양나라 대탐험 영양체험관 운영

김세정 기자 | 입력 : 2019/03/12 [12:02]

 

▲ 서울시교육청 산하 학교보건진흥원에서는 오는 3월 13일(수)부터 11월 22일(금)까지 학교보건진흥원 1층에서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영양체험관’을 운영한다.     © 김세정 기자


[참교육신문 김세정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학교보건진흥원(원장 강동호)에서는 오는 3월 13일(수)부터 11월 22일(금)까지 학교보건진흥원 1층에서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영양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양체험관’은 2008년부터 운영을 시작했고 작년에는 3,617명을 교육했다. 식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강에 필요한 식품을 선택하도록 유치원, 초등학교(1~2학년, 3~6학년)에 맞는 성장단계별 체험중심의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유치원 및 초등학교 1~2학년 대상 교육 내용으로는 △ 올바른 손 씻기 체험 △ 식사예절 및 편식 알아보기 △ 지방과 근육 알아보기 △ 5군 영양소가 우리 몸에 들어와서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보기 △ 몸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알아보기 등 성장 단계에 있는 어린이들의 체험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초등학교 3~6학년 대상 내용으로는 △ 식판 차리기 △ 인바디 및 비만조끼 체험 △ 운동 체험 △ 활동지 작성 등으로 구성되며, 모둠별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고 식생활 습관 및 건강관리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도록 운영한다. 아울러, 학생 이동이 어려운 학교를 대상으로 차량 지원을 확대하는 등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영양 체험관에 참가한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교육용 오프라인 게임보드판 교구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동호 학교보건진흥원장은 “영양체험교육의 원활한 진행과 수요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프로그램 개발과 차량 지원을 확대하고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등 영양체험관의 운영 내실화를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