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원초, ‘C·P·R 액션러닝을 통한 의사소통 및 공동체 역량(Co-Co) 강화’ 수업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3/29 [12:39]

서울일원초, ‘C·P·R 액션러닝을 통한 의사소통 및 공동체 역량(Co-Co) 강화’ 수업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3/29 [12:39]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서울일원초등학교(교장 조미연)320() 3교시(10:40-11:20)5학년 3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특별시 교육감지정 연구교사수업 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수업은 관심 있게 지켜보시는 학부모들과 서울특별시교육청 소속 선생님들이 참관해 다양한 피드백을 남겼다.

 

▲ 서울일원초등학교(교장 조미연)는 3월 20일에 5학년 3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특별시 교육감지정 연구교사’ 수업 나눔이 진행되고 있다.     © 남정현 기자

 

 

‘C·P·R 액션러닝을 통한 영어 의사소통 및 공동체 역량(Co-Co) 강화라는 연구주제로 진행된 이번 수업은 함께 과제를 확인하고 해결할 뿐만 아니라 실천하고 성찰함으로써 의사소통 역량과 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구성됐다.

 

학생들은 우선 ‘All About Me’ 활동에서 자신을 잘 드러내는 사진, 물건들을 활용해 각자 자신을 소개하였다. 또한 타인을 경청하는 태도를 보여줬다. ‘Mingle! Mingle!’ 활동에서는 자기소개를 하면서 친구의 TGI(Too Good Information)를 알아봄으로써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Group Name&Rules’ 활동에서는 모둠별로 구성원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모둠 이름을 짓고 함께 지켜 나갈 모둠 규칙을 토론을 통해 만들고 발표했다.

 

앞으로 수업 시간에 모둠 규칙을 잘 지키는지 체크리스트를 통해 꾸준히 점검하기로 약속함으로써 학습한 내용을 실제 생활에서 실천하려는 의지를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이번 수업에 참여한 일원초 5학년 한 학생은 친구들과 서로에 대해 소개하고, 각자의 개성이 드러난 모둠 이름과 지킬 규칙을 소통을 통해 직접 만들 수 있어 뿌듯했다. 우리가 직접 만든 규칙을 계속 잘 지키고 싶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