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청초, 학교 가정 마을이 함께 키움 배움 나눔 대청세움교육 공유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3/29 [16:15]

서울대청초, 학교 가정 마을이 함께 키움 배움 나눔 대청세움교육 공유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3/29 [16:15]

 

▲ 학부모 수업공개에는 학기 초인 만큼 새 학년에 잘 적응하고 있는지 보고 싶고, 자녀의 학교생활과 학급 분위기 등이 궁금한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서울대청초등학교(교장 최미연)320()13:002019학년도 1학기 수업공개 및 학교설명회를 실시했다.

 

학급별 학부모 수업공개를 실시한 후, 학급 설명회를 진행해 자녀의 수업 모습과 학교 교육방침 및 학급운영을 동시에 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학부모 수업공개에는 학기 초인 만큼 새 학년에 잘 적응하고 있는지 보고 싶고, 자녀의 학교생활과 학급 분위기 등이 궁금한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각 학급 선생님들은 다양한 수업방법과 자료를 도입해 학습활동을 진행시켜 학부모에게 신뢰감을 주고자 노력했다.

 

이후 학부모총회는 2019학년도 선출된 학부모회 임원 및 학교운영위원회의 학부모위원 선출 및 소개로 시작됐다.

 

이어진 학교설명회에서는 교장의 학교 경영관을 설명하는 시간을 통해 키움 배움 나눔이라는 대청세움 교육을 안내했고, 각 부서별 부장선생님들은 11악기 교육, 예술동아리 활동 등의 문예체 교육, 책과 놀며 스스로 읽는 다양한 독서 습관 활동, 독서 동아리 등의 독서교육, 함께하는 인성 기르기 활동들을 설명했다.

 

또한 교감의 학교폭력예방, 아동학대예방, 생명존중교육법, 청렴, 사교육비경감 관련 등의 학부모연수가 실시됐다.

 

수업공개 및 학교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의 학교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고, 대청어린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학교, 가정 그리고 마을이 함께 이뤄나가는 키움 배움 나눔의 대청 세움 교육의 발판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