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독서체험 행사 , 전시회 , 인문학강좌 , 독서캠페인

4월 도서관 주간, 봄을 여는 독서행사

김세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3/29 [17:52]

서울시교육청, 독서체험 행사 , 전시회 , 인문학강좌 , 독서캠페인

4월 도서관 주간, 봄을 여는 독서행사

김세정 기자 | 입력 : 2019/03/29 [17:52]

 

▲ 개포도서관, 4월 공감독서 함께 읽기 행사,서울시교육청 소속 도서관·평생학습관에서는 4월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각종 다양한 독서체험행사 및 전시회, 저자강연회 등을 개최한다. 또한 독서캠페인 실시, 창작시 공모전, 독서문고 설치 등 봄을 맞아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한 사업을 운영한다.     © 김세정 기자


[참교육신문 김세정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도서관·평생학습관에서는 오는 4월 도서관 주간(4. 12~18)을 맞이해 서울시민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체험행사 및 전시회, 저자 강연회 등을 개최한다. 또한 독서캠페인 실시, 창작시 공모전, 독서문고 설치 등 봄을 맞아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한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각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에서 운영되는 도서관 주간 행사는 도서관 이용 활성화하고, 도서관이 마을공동체의 소통과 어울림의 문화 공간 역할을 하는데 목적이 있다.

  

성인대상 도서관주간 독서행사로는 △ 고척도서관 ‘정끝별 시인과의 만남’(4.12) △남산도서관 ‘스카이캐슬 vs 진짜교육’(4.12), ‘배우면 나와 세상을 이해하게 됩니다’ △ 도봉도서관 ‘신화 인생을 이야기하다’(4.16) △ 동대문도서관 ‘저자 임성미와의 북토크’(4.16) △마포평생학습관 ‘상수동 골목으로 떠나는 책여행길’(4.18) △ 영등포평생학습관 ‘책 권하는 북튜버의 이야기’(4.16) △ 용산도서관‘한 책 저자 김혜온 작가와의 만남’(4.13) △ 종로도서관 ‘도서관에서 서울을 발견하다’(4.3~26) 등이 있다.

   

자녀와 같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는 △ 강서도서관 ‘생각의 흐름을 정리하는 비주얼씽킹 특강’(4.13) △ 고덕평생학습관 ‘도서관주간 책나눔 행사’(4.16~17) △ 노원평생학습관 ‘도전! 책과 함께 빙고’ △ 동작도서관 ‘가족과 함께하는책놀이 ‧ 요리놀이’(4.13) △ 송파도서관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하는 한지 공예’(4.6) △ 어린이도서관 ‘반짝반짝 전기회로 메이커’(4.6) △ 종로도서관 ‘3.1 운동 100주년 기념 전시회’( ~ 4.21) 등을 운영한다.

  

도서관 행사 외에도 각 기관별로 독서 인구 확산을 위한 특색 있는 독서 사업으로 △ 강남도서관 ‘더·읽·기’(더불어 읽고 기부한다는 독서캠페인) △ 동대문도서관 ‘우산각 청렴 문고’(우산각공원내 야외문고) 개설 △ 용산도서관 ‘제 35회 창작시 공모전’ 등을 운영한다. 독서문화행사 접수는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각종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생활의 활력소를 더하고 독서인구의 확대 및 도서관이용 활성화를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