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암초, ‘서울역사기행’으로 경복궁, 남산한옥마을, 남산 봉수대, 서울N타워 다녀오다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4/24 [12:51]

우암초, ‘서울역사기행’으로 경복궁, 남산한옥마을, 남산 봉수대, 서울N타워 다녀오다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4/24 [12:51]

 

▲ 서울우암초등학교(교장 이순임) 4학년 학생들이 ‘서울 역사기행’ 주제로 경복궁, 남산한옥마을, 남산 봉수대, 서울N타워를 다녀왔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서울우암초등학교(교장 이순임) 4학년 학생들 50명은 418() ‘서울 역사기행주제로 경복궁, 남산한옥마을, 남산 봉수대, 서울N타워를 다녀왔다.

 

경복궁에서는 조선 궁궐의 특징과 조선 시대 역사를 배웠다. 경복궁 학을 마치고 나오면서 서울의 역사와 서울의 5대 궁궐(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대해서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남산한옥마을에서는 민속놀이를 체험하고 우리의 옛 가옥구조를 알 수 있었으며 신분에 따른 집의 차이와 특성을 알 수 있었다.

 

마지막 남산에 가서 봉수대를 관찰하고 통신의 발달에 대해 배웠다.

 

N서울타워에 올라가서 우리가 살고 있는 서울의 동서남북을 살펴보았습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서울의 환경과 역사에 대해 공부하면서 서울을 사랑하는 마음, 조상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 다음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서울을 물려주어야겠다는 책임감을 다짐하면서 서울역사기행을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