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디자인하는 학교공간 조성’, 옥정1고 학생 대상 설계 설명회 개최

"우리 학교시설 학생이 만들어요!"

전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5/21 [13:59]

‘학생이 디자인하는 학교공간 조성’, 옥정1고 학생 대상 설계 설명회 개최

"우리 학교시설 학생이 만들어요!"

전성숙 기자 | 입력 : 2019/05/21 [13:59]

 

▲ ‘학생이 디자인하는 학교 공간 조성’ 계획은 학교시설사업 추진 시 기존 획일적이고 일방적 설계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학생 중심 학교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성숙 기자


[참교육신문 전성숙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019년부터 학교시설사업 추진 시, 학생 의견을 필수적으로 수렴해 반영하는 학생이 디자인하는 학교공간 조성계획을 추진한다고 19() 밝혔다.

 

학생이 디자인하는 학교 공간 조성계획은 학교시설사업 추진 시 기존 획일적ㆍ일방적 설계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학생 중심 학교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사업의 한 예로, 양주시 옥정1는 신설 설계단계에서 인근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설계 설명회를 개최했다. 옥정1고는 20213월 개교 예정이다.

 

학생들은 건물 23층에 보건실 설치 여자 화장실 변기 수 확대 상담실 wee센터 1층 한적한 곳 설치 탈의실 칸막이 설치 등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교육청 유대길 행정국장은 학교공간 설계에 학생들이 참여하는 것 자체가 참여의 가치를 배우고 창의성을 신장하는 교육과정이다.”라며, “앞으로 사업계획과 신청단계부터 학생 의견을 반영하는 등 단계적으로 학생참여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