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왕초, VR 및 AR체험, 시뮬레이터 교육 중심으로 안전체험교육 실시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5/22 [14:53]

서울대왕초, VR 및 AR체험, 시뮬레이터 교육 중심으로 안전체험교육 실시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5/22 [14:53]

 

▲ 서울대왕초등학교(교장 김동일)는 2019년 5월 20일(월)∼28일 ‘2019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을 실시 중이다. VR 및 AR체험, 시뮬레이터 교육 중심으로 이뤄지는 이번 안전체험교육은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된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서울대왕초등학교(교장 김동일)2019520()28(), 전교생 대상으로 대왕초 누리관에서 ‘2019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을 실시 중이다.

 

VR AR체험, 시뮬레이터 교육 중심으로 이뤄지는 이번 안전체험교육은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된다. 또한 각종 사고에 대한 학생들의 위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미세먼지 관련 AR(증강현실)체험, VR을 적용한 지진체험, 7대 안전 VR체험, 시뮬레이터 소화기 화재진압체험, 시뮬레이터 심폐소생술 체험 등 다양한 안전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한 차시 당 2개 반이 동시 이뤄진 이번 교육은 부스 형태로 순환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으며 각 부스별 강사의 안내에 따라 AR VR을 이용해 각종 사고에 대처해 보는 시뮬레이터 교육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수업 후 소감을 묻는 인터뷰에서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다양한 안전사고에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이런 교육을 더욱 자주 했으면 좋겠다.”, “기술이 많이 발전한 것 같아 실감이 난다.” 등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