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체감형 학교업무 개선 과제' 2019년 교육지원청까지 확대

‘선생님을 학생곁으로!’라는 가치 실천을 위해

전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6/05 [12:53]

'현장체감형 학교업무 개선 과제' 2019년 교육지원청까지 확대

‘선생님을 학생곁으로!’라는 가치 실천을 위해

전성숙 기자 | 입력 : 2019/06/05 [12:53]

 

▲ 경기도교육청은 2018년부터 학교업무 개선과제를 발굴해 ‘선생님을 학생곁으로!’라는 가치 실천을 위해, 모든 부서가 폐지ㆍ이관ㆍ간소화ㆍ효율화ㆍ협업ㆍ지원영역에서 학교업무를 개선할 수 있는 과제를 찾아 실천하고 있다.     © 전성숙 기자


[참교육신문 전성숙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교육활동 중심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경기도교육청 각 부서에서 진행하던 현장체감형 학교업무 개선 과제2019년 교육지원청까지 확대한다고 4()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2018년부터 학교업무 개선과제를 발굴해 선생님을 학생곁으로!’라는 가치 실천을 위해, 모든 부서가 폐지이관간소화효율화협업지원영역에서 학교업무를 개선할 수 있는 과제를 찾아 실천하고 있다.

 

2018년에는 총 26개 과제를 찾아 실천했는데, 그 중 하나는 전국소년체육대회 예선 성격인 경기도학생체육대회를 폐지해, 지역대회 개최에 따른 업무를 줄이고 교육과정운영 정상화에 집중케 했다.

 

또한, 공문 발송량을 낮추고, 1개 학급 규모인 511개 병설유치원은 교원능력개발평가를 자율운영토록 했으며, 현장체험학습 운영절차를 간소화 했다.

 

경기도교육청 신승균 학교정책과장은 새로운 정책을 추진하는 과정만큼, 있는 내용을 덜어내는 과정도 쉽지 않은 일이다.”라면서, “학교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니, 학교에서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달라.”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