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서초 교실혁명 프로젝트 락(樂)’ 실현을 위한 ‘2015 개정 교육과정 학부모연수’ 실시

교육혁신의 아름다운 동행, 학부모 “樂”

김세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6/05 [13:00]

'강남서초 교실혁명 프로젝트 락(樂)’ 실현을 위한 ‘2015 개정 교육과정 학부모연수’ 실시

교육혁신의 아름다운 동행, 학부모 “樂”

김세정 기자 | 입력 : 2019/06/05 [13:00]

 

▲ 서울시교육청 산하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6월 5일, 서울교육연수원(방배동)에서 ‘강남서초 교실혁명 프로젝트 락(樂)’ 실현을 위한 ‘2015 개정 교육과정 학부모연수’를 실시한다.     © 김세정 기자


[참교육신문 김세정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이윤복)은 6월 5일(수), 서울교육연수원(방배동)에서 ‘강남서초 교실혁명 프로젝트 락(樂)’ 실현을 위한 ‘2015 개정 교육과정 학부모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강남서초 교실혁명 프로젝트 락(樂)』 중에서  ‘학교교육의 참여와 지지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인으로서 행복을 누리는 학부모 樂’을 실현하기 위함이다.

  

연수 1부에서는 국립국악고등학교 국악관현악단의 공연과 악기기증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자 하는 강남서초 학생, 학부모, 교사, 교육지원청 직원의 악기기증 행사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서울대 권오현 교수의  ‘미래인재상과 자녀교육’,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 이상수 국장의 ‘혁신! 미래인재양성을 위한 초・중등교육방향’을 주제로 한 강의가 이뤄진다. 과정중심 평가, 자유학년제, 고교학점제 등의 미래교육으로의 교육과정 변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통해 바람직한 자녀교육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교실혁명 프로젝트 ‘樂’에서는 자발적인 수업・평가 나눔의 일상화로 ‘교사 樂‘ 실현, 스스로 학교의 주인이 되는 체인지메이커 활동을 통한 ’학생 樂‘ 실현, 매달 진행하는 학부모연수 ’달(月)달한 만남‘을 통한 ’학부모 樂‘ 실현이 대표적 사례다.

 

이번 연수에서는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에 대한 교육협력자로서의 부모의 역할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조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교육공동체의 이해와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교육생태계를 구축해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진정한 배움 중심의 교육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서울시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