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이야기] ‘1시간 만에 끝내는 책쓰기 수업’ 출간

남윤혜 기자 | 기사입력 2019/06/16 [02:54]

[북이야기] ‘1시간 만에 끝내는 책쓰기 수업’ 출간

남윤혜 기자 | 입력 : 2019/06/16 [02:54]

 

▲ 이제는 책 쓰기로 지식과 경험, 메시지를 파는 시대다. 최소한만 일하고 경제적으로 자유를 얻는 비법을 이 책을 통해 확인해 보자.     © 남윤혜 기자


[참교육신문 남윤혜 기자] 자신의 미래를 떠올렸을 때, 지금과 같거나 오히려 더 못한 생활을 하고 있다면 현재의 삶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증거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거는 잊고 미래를 눈 감은 채 현재를 살아간다. 때문에 오늘과 같은 내일이 오기 마련인 인생에 답답함만 토로한다.

 

하지만 ‘1시간 만에 끝내는 책 쓰기 수업의 저자인 김도사는 지금부터 책을 써서 인생 2막을 준비하라고 말한다.

 

이 책에는 대한민국 책 쓰기 코치가 전하는 코칭 비법으로 가득하다. 이제는 책 쓰기로 지식과 경험, 메시지를 파는 시대다. 최소한만 일하고 경제적으로 자유를 얻는 비법을 이 책을 통해 확인해 보자.

 

자신의 전문 분야를 파악하라

 

무엇을 쓸 것인가에 대한 고민의 답은 자신만이 잘 알고 있는 전문 분야를 찾는 것이다.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해 쓴다면 누구보다도 다양한 콘텐츠와 사례를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설득력 있는 글을 쓸 수 있다. 글을 쓸 때는 무엇보다 자신이 가장 잘 아는 분야를 찾아야 한다. 그래야 독자들의 가슴을 파고드는 힘 있는 글을 쓸 수 있다.

 

일단 쓰고 고민하라

 

시간을 오래 끈다고 해서 좋은 글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글쓰기는 무조건 쓰기이다. 무조건 쓰다 보면 쓰는 과정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나 기발한 생각이 연쇄적으로 나오기 때문이다.

 

책 쓰기의 원칙은 초고는 가볍게 쓰되, 퇴고는 진중히 하는 것이라는 점을 유념하자. 이 세상에 위대한 글쓰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오직 위대한 고쳐 쓰기만 존재할 뿐이다.

 

책 쓰기로 진짜 인생을 살아라.

 

책 쓰기 방법만 알아도 미래의 삶이 변한다. 최소한만 일하고 경제적으로 자유를 얻는 비법은 책 쓰기가 유일하다. 독서만 해서는 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을 끼칠 수 없다. 하지만 자신의 이름으로 책 한 권을 펴낸다면 주위 사람들뿐 아니라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책 ‘1시간 만에 끝내는 책 쓰기 수업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야 성공한다의 보급판으로 기획하기’, ‘초고 집필하기’, ‘출판 계약하기부분만을 따로 실었다.

 

더 이상 책 쓰기를 미루지 말자. 당신이 세상에 태어난 소명을 깨닫고, 심장이 뛰는 진짜 인생을 살게 하는 시작점은 바로 책 쓰기가 될 것이다. 책 쓰기로 당신의 지식과 경험, 메시지를 팔아라. 그래야 당신의 미래가 바뀔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북이야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북이야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