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입학부터 취업까지 '하이파이브' 에서 모든 정보 얻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매직학교 등 직업교육에 대한 정보 제공

김세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6/20 [18:14]

교육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입학부터 취업까지 '하이파이브' 에서 모든 정보 얻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매직학교 등 직업교육에 대한 정보 제공

김세정 기자 | 입력 : 2019/06/20 [18:14]

 

▲ 교육부, '하이파이브'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교 정보, 중등직업교육 정책, 학교 커뮤니티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연간 약 226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 김세정 기자


[참교육신문 김세정 기자]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포털 「하이파이브」누리집을 개편해 지난 19일부터 공개했다.

 

2012년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 「하이파이브」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교 정보, 중등직업교육 정책, 학교 커뮤니티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연간 약 226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개편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의 성장에 따라 ‘학교정보, 교육지원, 취업, 진로, 후 학습’으로 「하이파이브」 항목을 구성해 원하는 정보에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학교정보’에서 직업계고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직업계고 소개, 입학 요강, 학교 홍보 자료 등을 제공받고, ‘교육지원’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과정,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매직학교 등 직업계고에서 받게 되는 직업교육에 대한 정책과 지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는다.

 

‘취업 및 진로’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고졸취업 지원 정책, 채용 공고, 직업 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고, ‘후 학습’에는 취업한 졸업생들의 지속적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후학습 제도에 대한 정보를, ‘정보센터’에는 직업계고와 연관된 주요 행사, 교수.학습 자료, 미디어 자료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가 주로 찾는 핵심메뉴(학교 찾기, 학교 통계, 커뮤니티)를 상단에 배치하해 텍스트 중심의 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사진,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해 가독성을 높였다. 한편, 「하이파이브」 사용 활성화를 위해 7월 16일까지 ‘가장 유용한 메뉴 찾기’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하이파이브」는 학생들에게는 학교, 취업, 후 학습 정보를, 기업에는 고졸 우수 인재 정보를, 학부모와 선생님에게는 정보 교류의 장을 제공해 왔다.”라며,  “직업계고 학생들이 성장경로를 설계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