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성모여자고등학교, 충남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에 가다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7/06 [23:39]

대전성모여자고등학교, 충남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에 가다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7/06 [23:39]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충남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74일 여학생 이공계 전공체험을 위한 미리가는 연구실행사를 개최했다.

 

미리가는 연구실은 관심 있는 이공계 대학 연구실, 연구기관 등을 탐방 및 체험함으로써 이공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이공계 진학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는 과학기술정보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을 탐방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 대전성모여자고등학교의 실험 동아리 과학나비의 20여 명의 학생이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을 방문하고 있다.     © 남정현 기자

 

대전성모여자고등학교의 실험 동아리 학생들의 모임인 과학나비 동아리의 2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서 연구원에 대한 홍보 영상을 보는 것으로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홍보영상 시청 후, 2018년 개통한 국가슈퍼컴퓨팅센터를 방문했다. 슈퍼컴퓨터의 역사와 기능, 1~5호기 슈퍼컴퓨터 모형을 보며 성과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 견학 후에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데이터스쿨의 안부영 실장으로부터 영화로 보는 컴퓨터 이야기란 주제로 영화 속 다양한 컴퓨터 이야기와 발전된 미래 이야기 그리고 미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현실의 벽에 멈추지 말고 도전하라는 응원을 전했다.

 

대전성모여고 1학년 조은영 학생은 이번 시간을 통해 슈퍼컴퓨터의 발전과정과 인공지능, 컴퓨터의 기본 원리들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 학교에서는 배우지 못하는 분야를 세밀하게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