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초, 날컴퍼니의 금연 뮤지컬 공연 ‘담배 피는 세상(SMOKING WORLD) 공연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7/08 [16:13]

도곡초, 날컴퍼니의 금연 뮤지컬 공연 ‘담배 피는 세상(SMOKING WORLD) 공연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7/08 [16:13]

 

▲ 서울도곡초등학교(교장 윤미희) 체육관에서 날컴퍼니의 금연 뮤지컬 공연 ‘담배 피는 세상(SMOKING WORLD)을 탈출하라‘가 상연되고 있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75() 12~1250분에 4학년 학생들이 서울도곡초등학교(교장 윤미희) 체육관에서 날컴퍼니의 금연 뮤지컬 공연 담배 피는 세상(SMOKING WORLD)을 탈출하라를 관람했다. ‘Welcome to the smoking world’ 체험형 금연 뮤지컬은 4가지 주제로 구성되었습니다.

 

활동 주제 1에는 보이지 않는 담배무대 위에서 역할극을 할 희망 아동들이 자기 자신에게 눈에 보이지 않는 담배가 날아왔을 때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 주제 2에는 담배 속의 유해 물질은 일산화탄소, 타르, 니코틴 등4,000여 가지다. 포름알데히드가 전자 담배는 발암물질이 10배가 더 들어있다. 담배 1개피는 (530) 수명을 단축한다. 매년 35천명이 사망하고 담배 연기는 7초면 뇌에 스며들어간다.”는 내용을 배웠다.

 

또한, 담배 속에 들어 있는 유해 물질에는 청산가리, 나프탈렌, 암모니아, 아세톤 등이 들어 있으며, 흡연은 보이지 않는 폭력임을 알아갔다.

 

그리고 담배 부산물은 21일 동안 집 안에 남아 있으며 니코틴과 집 먼지가 결합하면 치명적인 유해 물질로 변하다고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