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왕초, 교육복지우선지원 교직원 연수 실시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7/08 [20:59]

서울대왕초, 교육복지우선지원 교직원 연수 실시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7/08 [20:59]

 

▲ 서울대왕초등학교(교장 김동일)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과학 1실에서 ‘2019 교육복지우선 지원사업 교직원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서울대왕초등학교(교장 김동일)201973(), 교직원을 대상으로 과학 1실에서 ‘2019 교육복지우선 지원사업 교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서울우이초등학교의 부장 교사를 초빙해 실시했다. 본 연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추진배경 및 목표, 다양한 지원 사업 및 사업 사례 등을 교직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에 대한 교직원들의 이해를 높였다.

 

강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정의를 소개하는 것으로 연수를 시작했다. 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이란, 학교가 중심이 되는 교육복지공동체 구축을 통해 학습, 문화 심리 정서, 보건 복지 등의 시스템을 마련해 저소득층 학생의 교육 및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대상 학생을 선정에 있어 경제적 취약 계층뿐만 아니라, 학습 부진 및 부적응, 심리적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도 발굴,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교사들이 적극적 관심을 기울일 것을 촉구했다.

 

이외에도 집중지원학생을 선정하는 구체적 기준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통한 각종 지원(문화체험 지원, 학습 지원, 심리정서 지원, 보건 복지 지원)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강사는 학급긍정 훈련법을 적용한 학급경영 사례 및 사제 멘토링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여러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김동일 교장은 이번 연수가 교사들이 교육 소외를 겪는 다양한 학생들을 발굴하고, 그들에게 적절한 도움을 제공하는 데에 실질적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대왕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