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곡초등학교, 시립성북청소년 수련관에서 파견된 강사들이 인성교육 실시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7/22 [16:11]

서울도곡초등학교, 시립성북청소년 수련관에서 파견된 강사들이 인성교육 실시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7/22 [16:11]

 

▲ 서울도곡초등학교(교장 윤미희)에서는 6학년 7개의 반 당 총 5차시로 구성된 인성교육을 시립성북청소년 수련관에서 파견된 3명의 강사들이 교실과 운동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서울도곡초등학교(교장 윤미희)710일부터 19일까지 6학년 전체 학생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6학년 7개의 반 당 총 5차시로 구성된 이번 인성교육은 시립성북청소년 수련관에서 파견된 3명의 강사들이 교실과 운동장 등 학교 구석구석에서 진행했다.

 

이번 인성교육은 이웃과 인사해요를 대주제로, ‘나 그리고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2차시)‘, ’너와 나의 연결고리(1차시)‘, ‘인사로 나누는 배려(1차시)’로 진행됐다.

 

수업은 함께 공부하는 학급 친구들을 존중하고 배려해야 하는 필요성을 알아보고, 게임과 활동을 통해서 인사도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가장 쉽고도 기본적 수단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곡초등학교 관계자는 이번 인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존중과 배려, 인사에 대한 바람직한 표현방법과 인식을 확립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며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