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방송, 전국 전통시장 민심탐방 '최양락의 민심탐방 소통방통' 화제

전국 전통시장 민심탐방으로 국민 목소리 듣는다

김세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8/29 [10:45]

국회방송, 전국 전통시장 민심탐방 '최양락의 민심탐방 소통방통' 화제

전국 전통시장 민심탐방으로 국민 목소리 듣는다

김세정 기자 | 입력 : 2019/08/29 [10:45]

 

▲ 국회방송, '최양락의 민심탐방 소통방통'은 시장을 터전 삼아 살아가는 상인들을 만나 퀴즈도 풀고 민심도 듣는 ‘소통방통 퀴즈왕’, 가슴에 담아둔 이야기를 속 시원히 털어 놓을 ‘내말 좀 들어봐’ 지역 주민들이 한데 모여 한끼 식사를 나누며 지역 및 사회 이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한솥밥 토크’ 등 구성된다.     © 김세정 기자

 

[참교육신문 김세정 기자] 국회방송(NATV)의 새 프로그램 「최양락의 민심탐방 소통방통」이 전국 팔도의 전통시장을 찾아가 국민들과 소통과 공감의 프로그램으로 화제다.

 

정통 코미디부터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온 개그맨 최양락이 오랜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으로 시민과의 소통에도 탁월하다는 평이다.

 

「최양락의 민심탐방 소통방통」은 시장을 터전 삼아 살아가는 상인들을 만나 퀴즈도 풀고 민심도 듣는 ‘소통방통 퀴즈왕’, 가슴에 담아둔 이야기를 속 시원히 털어 놓는 ‘내말 좀 들어봐’, 지역 주민들이 한데 모여 한끼 식사를 나누며 지역 및 사회 이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한솥밥 토크’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된다.

 

지난 28일에 방송된 「최양락의 민심탐방 소통방통」에서는 첫 회에 이어 수원 못골시장의 민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더위와 싸워가며 뻥튀기를 튀기는 사장님부터 4대째 떡집을 운영하는 떡집 사장님, 10년 행상을 하다 어렵게 가게를 장만한 야채가게 사장님 등 시장을 터전 삼아 살아가는 상인들과 이곳을 찾는 시민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았다.

 

첫 회 수원 못골시장편에 이어, 의정부 제일시장, 오산 오색시장, 서울 남성사계시장 등 소시민들의 삶의 터전이자 서민경제의 바로미터라 할 수 있는 전국 팔도의 전통시장을 잇따라 찾아간다.

 

국회방송이 처음 시도하는 찾아가는 민심탐방 「최양락의 민심탐방 소통방통」이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소통과 공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국회방송(NATV)의 새 프로그램 「최양락의 민심탐방 소통방통」은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20분에 방송된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