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이야기] 효과적 스피치에 대해 알려주는 ‘기업에서 통하는 스피치&프레젠테이션’

남윤혜 기자 | 기사입력 2019/09/14 [21:55]

[북이야기] 효과적 스피치에 대해 알려주는 ‘기업에서 통하는 스피치&프레젠테이션’

남윤혜 기자 | 입력 : 2019/09/14 [21:55]

 

▲ ‘기업에서 통하는 스피치&프레젠테이션’에서는 발표불안 극복, 프레젠테이션 대상 분석,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하는 내용 구성과 문서 작성 요령, 화법과 바디 랭귀지 등 익숙하지만 구체적 방법을 알지 못하는 것들에게 직장 상황을 설정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 남윤혜 기자

 

[참교육신문 남윤혜 기자] 아무리 발표를 잘하는 사람이라도 처음부터 많은 사람 앞에서 능숙하게 발표를 할 수는 없었을 것이다. 사람마다 발표 시에 불안이 있고, 이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발표의 성패를 가른다.

 

저자 현재 스피치 강의를 하며 사람들에게 효과적 스피치에 대해 알려주지만, 처음에는 간단한 자기소개도 긴장하던 평범한 사람이었다.

 

저자는 발표불안 극복, 프레젠테이션 대상 분석,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하는 내용 구성과 문서 작성 요령, 화법과 바디 랭귀지 등 익숙하지만 구체적 방법을 알지 못하는 것들에게 직장 상황을 설정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부록에는 발표불안 자기진단시트, 프레젠테이션 평가시트, 프레젠테이션의 청중분석, 프레젠테이션의 목적분석 등의 자료들이 실려 있다.

 

본문에서 제시된 내용들을 실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할 때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알기만 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몸소 체험하여 익힐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직장에서의 스피치 능력은 그 사람의 능력 전반을 평가하는 중요한 요소가 됐으며, 근무 경력이 오래될수록, 진급을 하면 할수록 실무 업무능력보다는 스피치 능력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스피치와 프레젠테이션 기회가 직장생활의 걸림돌에서 인정받는 디딤돌로 작용하기를 바라는 출간 목적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북이야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북이야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