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모초, ‘BTS 아빠와 함께 별보며 책읽기’ 행사 실시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9/23 [13:37]

서울대모초, ‘BTS 아빠와 함께 별보며 책읽기’ 행사 실시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9/23 [13:37]

 

▲ 76가족 대상으로 대모초 한울채와 도서관 및 1학년 교실에서 ‘BTS 아빠와 함께 별보며 책읽기’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서울대모초등학교(교장 김인숙)에서는 학교교육력 제고 연구팀의 주관으로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참여를 유도하고, 학교와 가정을 연계해 책 읽고 대화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학교 교육력 제고 연구팀의 BTS(Book·Theater·Sports)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BTS 아빠와 함께 별보며 책읽기행사를 실시했다.

 

918() 19시에 76가족을 대상으로 대모초 한울채와 도서관 및 1학년 교실에서 ‘BTS 아빠와 함께 별보며 책읽기행사가 진행됐다.

 

1부는 아버지들이 한울채에서 전 수석교사인 김연옥 선생님의 자녀와 함께 행복한 책읽기란 강의를 듣고, 학생들은 도서관 및 1학년 각 교실에서 학교 교육력 제고 연구팀 선생님들과 BTS 활동(책 읽어주기, 독서퀴즈놀이, 책 안의 보물찾기, 책 속 주인공 되어보기 등)에 참여했다.

 

2부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 책을 읽는 ‘Book reading in the Twinkling Stars’ 활동으로 아빠와 함께 책을 읽고 대화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독서 후 주인공을 그리거나 인상적인 글을 넣는 열쇠고리 만들기가 이뤄졌다. 책 읽고 열쇠고리를 만드는 과정 속에서 아빠와 학생들이 책을 매개로 서로에 대하여 더 많이 알게 되는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