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남초, 서초소방서와 함께 제 412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대피 훈련 실시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9/26 [20:07]

언남초, 서초소방서와 함께 제 412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대피 훈련 실시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9/26 [20:07]

 

▲ 서울언남초등학교(교장 김정한)에서는 제 412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대피 훈련 계획에 의거해 서초소방서와 함께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서울언남초등학교(교장 김정한)에서는 제 412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대피 훈련 계획에 의거해 서초소방서와 함께 918() 오전 1030분부터 11시까지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필요한 초동대처능력과 방화문이 닫혔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피할 수 있는 능력을 고양시키는데 목적이 있었다.

 

대피 훈련은 각 교실에서 방화문(셔터)과 화재대피 방법에 대한 영상을 시청한 뒤, 화재 시 행동 요령을 익힌 후 교내에서 불이 난 상황을 가정하고 운동장으로 대피하는 훈련을 진행했다.

 

전교생과 교직원은 화재 경보와 안내 멘트에 따라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장소로 이동했으며, 서초소방서 현장대응단의 살수 시연을 보며 화재의 위험성과 진압 과정을 참관했다.

 

학교에서 화재가 난다면 많은 인명피해가 날 수 있는 만큼 사전 훈련을 통해 사고에 대비하는 것 꼭 필요하다.

 

김정한 교장은 이번 화재대피 훈련은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의식 함양과 대피 능력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길 바랍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