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왕북초, 진로 특강 '부모님과 함께하는 Do dream', 에너지 전문가편

KEPCO란 한국전력공사의 영문표기로서 한전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9/27 [13:24]

서울왕북초, 진로 특강 '부모님과 함께하는 Do dream', 에너지 전문가편

KEPCO란 한국전력공사의 영문표기로서 한전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9/27 [13:24]

 

▲ 서울왕북초등학교(교장 조형식)에서 9월 ‘부모님과 함께하는 Do dream’ 진로 특강에는 한국전력공사에서 근무하는 한 학부모님이 ‘에너지와 우리생활’이라는 주제로 에너지 전문가라는 직업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923() 서울왕북초등학교(교장 조형식)에서 9부모님과 함께하는 Do dream’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현재 한국전력공사에서 근무하는 한 학부모님이 에너지와 우리생활이라는 주제로 에너지 전문가라는 직업에 대해 강의를 했다.

 

KEPCO란 한국전력공사의 영문표기로서 한전에서는 각 가정으로 전기를 안전하게 보내어 우리가 편리하게 전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전기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 되는 꼭 필요한 에너지로서, 전기를 생성시키는 다양한 방법을 구체적인 그림과 함께 설명했다.

 

또한 국제적으로 한전의 위상과 에너지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어린이들이 노력해야 하는 분야를 제시해 주어 아이들이 꿈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왕북초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직업을 이해하고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진로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진로 의식 고취를 위한 진로 특강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