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규진의 벌거벗은 교육8] 억대연봉 직장인이 되는 법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0/13 [01:01]

[심규진의 벌거벗은 교육8] 억대연봉 직장인이 되는 법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10/13 [01:01]

 

억대연봉 직장인이 되는 법

   

연봉 1. 월 실수령액은 과연 얼마일까.

 

▲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연봉 1억’은 생각보다 많지 않은 돈이다. 만약 이것이 삶의 목표라면 다시 설정하길 바란다. 달성했을 때 정말 허무할 테니까. 그리고 억대연봉 직장인이 되는 요행은 없다. 그저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찾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생활하다...(칼럼 내용 중)  © 남정현 기자

 

검색포털에서 연봉실수령액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연봉 1억의 월 실수령액은 660만원 수준이다. 생각보다 많지 않다. 집세, 생활비, 보험료, 아이 양육비, 차량 유지비 등으로 사용하면 스치듯이 지나간다. 풍족하게 살고 있지 않냐고? 절대 그렇지 않다. 세상에 나왔을 때 나의 출발선은 ‘0’이였기에 갖춰야할 것이 많았다. 아니, 심지어 별도로 내가 부양해야할 가족까지 있다.

 

며칠 전 대학교에서 억대연봉 직장인이 되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자극적인 강연주제 때문인지 비오는 날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학생들이 모였다. 그들의 눈은 말똥말똥. ‘을 버는 해답을 요구하는듯했다.

 

김창옥 교수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여러분, 사랑하는 것을 찾으세요.”

집중하고 반복하는 것에 대해서 댓가를 지불하는 것, 이것이 바로 사랑입니다.”

 

그랬다. 나는 20대 후반에 사랑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것은 바로 사람들의 성장을 돕는 것이다. 현재 평일에는 지역민들을 위해서 일을 하고 짬짬이 온라인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틈이 보이면 칼럼을 쓴다. 또한 시간을 내어 강의를 다니고 있으며 매년 출간을 하며 SNS채널도 운영 중이다.

 

이렇게 사랑하는 것을 발견하고 나니 하루가 즐겁고 매일이 보람 있다. 그리고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되었다. 무턱대고 어딘가로부터 뚝딱 몇 백만 원씩 떨어지는 억대연봉자가 되고 싶다면 부동산을 시작하길 바란다. 실제로 가까운 지인 중에는 퇴근 후 부동산 공부를 하며 부자를 꿈꾸는 사람이 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연봉 1은 생각보다 많지 않은 돈이다. 만약 이것이 삶의 목표라면 다시 설정하길 바란다. 달성했을 때 정말 허무할 테니까. 그리고 억대연봉 직장인이 되는 요행은 없다. 그저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찾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생활하다 보면 돈은 차곡차곡 쌓인다. 일이 돈을 지배해야지, 돈이 일을 지배해서는 안 된다.

 

마지막으로 정중하게 물어본다. 당신은 사랑하는 일을 발견했는가.

 

 

심규진 작가

 

퇴근 후 글을 씁니다.

여전히 대학을 맴돌며 공부하며

세상을 바꾸는 이야기를 꿈꿉니다.

<어른 동화>, <상처 받고 싶지 않은 내일>을 펴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