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생명존중교육 뮤지컬 ‘메리골드-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 학교 순회 공연

자살카페에 가입한 회원들이 문제를 극복해가는 과정

전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2/06 [12:35]

강북구, 생명존중교육 뮤지컬 ‘메리골드-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 학교 순회 공연

자살카페에 가입한 회원들이 문제를 극복해가는 과정

전성숙 기자 | 입력 : 2019/12/06 [12:35]

 

▲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13일(금)부터 24일(화)까지 관내 중ㆍ고등학교 5곳을 찾아가 생명존중교육 뮤지컬 ‘메리골드-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을 순회공연 한다.  © 전성숙 기자


[참교육신문 전성숙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13()부터 24()까지 관내 중ㆍ고등학교 5곳을 찾아가 생명존중교육 뮤지컬 메리골드-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을 순회공연 한다고 3() 밝혔다.

 

메리골드-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은 따돌림, 가정폭력, 외모지상주의, 학업고민 등으로 자살카페에 가입한 회원들이 문제를 극복해가는 과정을 담은 5가지 에피소드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이번 공연 관람 학교는 13() 삼각산고등학교, 18() 서라벌중학교, 19() 영훈고등학교, 20() 미양중학교, 24() 성암여자중학교 학생들이 작품을 관람하게 된다.

 

공연 뒤 학생들은 설문지를 작성해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갖는다. 설문 후 위험군에 해당하면 결과에 대한 안내 및 상담을 받게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뮤지컬을 통해 학생들이 마음 건강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을 길렀으면 한다.”라며,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