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학생·학부모,교사를 위한 수시 지원 ‘아리아리! 고3이와 진학쌤 만나기’ 프로그램 운영

아리아리는 '파이팅', '힘내라' 말 대신 사용하는 순우리말로 고3을 응원하는 교육 공동체 모두의 마음을 담은 구호

김세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4/14 [16:13]

고3학생·학부모,교사를 위한 수시 지원 ‘아리아리! 고3이와 진학쌤 만나기’ 프로그램 운영

아리아리는 '파이팅', '힘내라' 말 대신 사용하는 순우리말로 고3을 응원하는 교육 공동체 모두의 마음을 담은 구호

김세정 기자 | 입력 : 2020/04/14 [16:13]

▲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2021학년도 대입일정 변화로 인한 학생·학부모 부담 완화를 위해 '아리아리! 고3이와 진학쌤 만나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김세정 기자

 

[참교육신문 김세정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송재범)2021학년도 대입일정 변화로 인한 학생·학부모 부담 완화를 위해 아리아리! 3이와 진학쌤 만나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리아리란 파이팅, 힘내라라는 뜻의 순수한 우리말로 고3 학생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아리아리! 3이와 진학쌤 만나기는 고3 학생이 웹기반 진학쌤과 만나고 진솔하고 꾸밈없는 나만의 매력 Up!’ 프로그램을 만나고 이후 학교 선생님과 차분하게 수시를 준비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학교 선생님은 교사용 진학상담 프로그램 만나기학교로 찾아가는 진학지원 프로그램 만나기에 참여,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진학상담 프로그램 만나기는 학년 초 진학상담의 내실 있는 운영 지원을 위해, 예년보다 보급 시기를 앞당기고 온라인 개학 시점인 49일부터 프로그램을 보급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학생, 학부모용 학년 초 웹기반 프로그램을 교사용 프로그램과 동시에 제공하여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2021학년도 대입 진학 로드맵을 설계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제공되는 학년 초 웹기반 진학 상담 프로그램에는 전년도 수시 합불 사례,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 요소, 학생부종합전형 체크리스트, 선행학습영향평가보고서, 선택과목(전공탐색) 안내 자료, 논술 기출문제 및 가이드북, 학력평가 성적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 알아보기 등의 기능이 포함돼 있어 2021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지원 프로그램 만나기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와 대학 입학사정관 등을 강사(컨설턴트)로 활용해 단위학교를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단위학교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맞춤형 진학지도에 따른 학생 성장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3 학생을 위한 진솔하고 꾸밈없는 나만의 매력 Up!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기간 단축으로 사교육 유발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해 대입 전형 요소인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를 위해 기획됐다. 35편의 동영상을 제공하고, 현장 진학 수요에 따라 진학지도설명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3 학생이 대입 전형 준비 부담을 덜고 보다 충실하게 3학년 1학기 학교생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우며, ‘포장과 단순 나열이 아닌 학교생활기록부에 근거한 학생 성장스토리에 초점을 맞춰 지도함으로써 공교육 진학지도의 위상을 높이고자 한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아리아리! 3이와 진학쌤 만나기프로그램이 올해 변화된 대입일정을 반영한 맞춤식 지원으로 수험생 학생, 학부모의 불안감 해소와 사교육비 경감 등 공교육 기관의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