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학점은행제 국제무역학 전공 2021-1학기 신·편입생 모집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1 [12:50]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학점은행제 국제무역학 전공 2021-1학기 신·편입생 모집

남정현 기자 | 입력 : 2021/01/21 [12:50]

 

▲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학점은행제 국제무역학 전공이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학점은행제 국제무역학 전공이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안팎의 다양한 형태의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하고, 이것이 누적돼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 취득이 가능한 제도이다. 수능이나 내신을 반영하지 않고 100면접 전형으로 학습자를 선발한다.

 

2010년대 들어 국제통상 질서가 FTA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모든 산업이 글로벌 무한 경쟁 체제에 놓이게 되면서 무역 업무의 중요성과 무역 관계자의 전문성이 더 강조되고 있다.

 

국제무역학 전공은 국제무역 이론을 갖추고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현장형 국제무역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지역통상 분야, 국제경영 분야, 무역 실무 및 국제운송물류 등을 다루는 국제상무 분야의 전공 교육을 하고 있다.

 

또 국제화에 필요한 외국어 능력, 자격증 취득과 컴퓨터 및 IT 기술 능력의 배양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국제무역학 전공 학위 취득자들이 국제통상, 국제상무 분야에 주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현장 전문가로서 즉시 활약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수업은 주간, 야간, 주말 과정으로 개설됐으며, 멘토링 활동으로는 무역 관련 기업 및 기관과의 산학협력 활동 지원, 지도교수 제도를 활용한 맞춤형 학생 지도 등이 있다.

 

또 관세사, 국제무역사, 물류관리사, 손해사정인, 유통관리사, 전자상거래사 등 전문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 및 취업 진로 지도를 하며, 학점 인정 국가공인 자격증(경제이해력검증시험 등) 취득을 위한 특강도 진행한다.

 

이번 2021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문의는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국제무역학 전공 홈페이지와 행정실에서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