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실현을 위한 친절교육”, 고객을 만족시켜라. 처음에도, 나중에도, 그리고 항상

대전시교육청, 민업업무 부서장 친절교육 실시

이세근 기자 | 기사입력 2009/03/16 [07:37]

“고객만족 실현을 위한 친절교육”, 고객을 만족시켜라. 처음에도, 나중에도, 그리고 항상

대전시교육청, 민업업무 부서장 친절교육 실시

이세근 기자 | 입력 : 2009/03/16 [07:37]


[참교육신문 이세근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13일(금) 오후 2시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일선 학교 민원업무 부서장(행정실장)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실현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CS 전문 컨설턴트인 강창선 강사의 소개로 시작된 이날 교육에서는 고객만족의 이해, 고객만족 실천전략 (이미지메이킹, 인사요령, 고객을 배려하는 대화스킬, 전화응대기법) 등 일선 현장에서 유용하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들을 소개했고 학교현장에서 일어난 실제 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고객을 배려하는 대화스킬 및 전화응대 교육을 통해 대전교육의 첫인상이 어떻게 달라질 수 있으며, 만족한 고객이 자발적으로 전달하는 말이 얼마나 신뢰받는 광고가 될 수 있는지 등의 고객만족 실현의 효과와 다양한 실천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대민 접근성이 높은 학교 민원업무 부서장(행정실장)들을 대상으로 했다는 점과 틀에 박힌 강의 위주가 아닌 현장 행정의 실정을 반영한 체감도 높은 교육이었다는 점 등에서 실효성 및 파급성이 높고 만족도가 높은 교육이었다.

대전시교육청 백영배 총무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있는 친절교육의 활성화를 통해 명품교육도시의 기반을 마련하고 대전교육의 친절 브랜드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대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