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새샘중 '2011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 충남 대표로 선정

예술과 체육르로그램 다양하게운영

문모근 기자 | 기사입력 2011/07/15 [09:28]

천안새샘중 '2011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 충남 대표로 선정

예술과 체육르로그램 다양하게운영

문모근 기자 | 입력 : 2011/07/15 [09:28]

 

▲   충남새샘중, 2100 대한만국 좋은학교 박람회 충남 대표  © 참교육신문 편집국

 

[참교육신문 문모근 기자] 천안새샘중학교(교장 김영천)은 7월 11일 2011 대한민국 좋은 학교 박람회 충남 대표로 선정었다고 밝혔다.

 

선진형 교과교실 운영학교로서 특성을 살려, 예술과 체육교육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하고자 하는 노력들이 이룬 성과이다. 

‘Dream Up! 꿈을 키우는 학교’라는 비전 아래  교육과정의 창의적 설계와 운영으로 창조적 지식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학생의 정서와 감성을 일깨우는 친환경적인 학교 공간, 목요 예술 무대, 점심시간에 감상하는 음악영상, 지역단체와 연계한 음악 공연, 샘갤러리 운영, 예술활동 중심의 동아리 활동, 특기적성 방과후 학교 운영 등 역동적이고도 매력 있는 학교를 위해 여러 방법을 모색하며 적용해 왔다.

학생들이 아름다운 학교의 모습에 자부심을 느끼고 다양한 예술 문화 프로그램에서 직접 체험하며 성장하는 과정에서 얻는 뿌듯함이야 말로 가장 큰 수확이라 할 수 있다.

'대한민국 좋은 학교 박람회' 참여를 계기로 천안새샘중학교는 대한민국의 좋은 학교가 되기 위해, 학생들이 살아 숨쉬는 공간,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모두 행복한 매력있는 곳으로 변화하기 위해 더 큰 힘을 쏟을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