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성초, 미래사회 주도, 목표의식을 갖고 준비하자!

- 대전보성초, 명사초청 진로교육 특강 -

이상태 기자 | 기사입력 2011/12/15 [11:23]

대전보성초, 미래사회 주도, 목표의식을 갖고 준비하자!

- 대전보성초, 명사초청 진로교육 특강 -

이상태 기자 | 입력 : 2011/12/15 [11:23]
▲  대전보성초 강당에서 6학년 재학생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명사초청 진로교육 특강’을 실시하였다.     © 이상태 기자

 
 
 
 
 
 
 
 
 
 
 
 
 
 
 
 
 
 
 
 
 
[참교육신문 이상태 기자] 대전보성초등학교(교장 박기홍)는 어렸을 적부터 자신의 꿈을 발견해 목표의식을 갖고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인재를 육성하고자 12월 13일(화) 14:00, 대전보성초 강당에서 6학년 재학생 139명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명사초청 진로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이 날 진로특강은 대전광역시의회 권중순 의원이 ‘목표의식을 갖고 준비하자.’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권 의원은 자신의 어린 시절 목표의식을 갖게 된 동기와 학창 시절 그리고 시의원이 되기까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온 과정들을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자료를 활용하여 들려주며 학생들로 하여금 뚜렷한 목표의식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다.

이 날 특강에 참가한 6학년 김ㅇㅇ군은 “목표를 정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몰랐는데, 강사님께서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발전하는 과정을 듣고 나니 목표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대전보성초 진로교육 담당교사는 “이번 특강이 뚜렷한 목표가 한 사람의 인생을 어떻게 바꾸어 가는지를 보게 된 좋은 기회가 됐으며, 학생들도 자신의 목표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