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곡초, 협력적 작은 실천운동 전개하는 '인성교육 실천주간’ 운영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3:45]

서울도곡초, 협력적 작은 실천운동 전개하는 '인성교육 실천주간’ 운영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4/15 [13:45]

 

▲ 도곡초 5학년 학생들은 생명존중의 마음 갖기, 소중한 너와 나, 언어적 폭력: 말도 상처가 돼요 등의 동영상을 보고 토의를 진행하며, 또한 친구들의 감정을 읽어주는 ‘나 전달법’ 말하기를 연습하고 있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서울도곡초등학교(교장 윤미희)에서는 201948()부터 12()까지 협력적 작은 실천운동을 전개하는 인성교육 실천주간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학년 학생들은 생명존중의 마음 갖기, 소중한 너와 나, 언어적 폭력: 말도 상처가 돼요 등의 동영상을 보고 토의를 진행했다. 또한 친구들의 감정을 읽어주는 나 전달법말하기를 연습했다.

 

각 상황에서 친구들의 감정을 이해하는 활동을 통해 나 자신과 친구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친구에게 감사 편지를 써 봄으로써 평소 친구에게 가졌던 고마운 마음을 편지로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교를 중심으로 가정과 사회가 함께 인성교육 실천 운동을 추진하고자 1가정 1인성 덕목을 정해 가정에서도 실천하기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미희 교장은 협력과 배려에서 출발하여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더불어 행복한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멋진 도곡초 어린이가 되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