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학동초, 엔트리와 스크래치 2.0 프로그램을 활용한 코딩교육 실시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14:54]

서울학동초, 엔트리와 스크래치 2.0 프로그램을 활용한 코딩교육 실시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5/14 [14:54]

 

▲ 코딩 열풍이 일어나고 있는 IT 시대를 위해 서울학동초등학교(교장 김정희)에서는 2019년 4월부터 학년이 끝나는 12월까지 전교생 대상으로 SW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코딩 열풍이 일어나고 있는 IT 시대를 위해 서울학동초등학교(교장 김정희)에서는 20194월부터 학년이 끝나는 12월까지 전교생 대상으로 SW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코딩의 다양한 스크립트와 블록들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을 신장하고, 컴퓨터를 이용한 문제 해결 방법을 익히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창제 시간을 활용해 코딩에 대한 기본적 개념과 응용 시간을 갖게 된다. 학년별 수준에 맞게 자기 주도형 실습으로 수업이 이뤄지고 있다.

 

1, 2학년은 코딩의 시작인 엔트리 프로그램을 이용해 주제별 학습을 실시한다. 다양한 블록 개념을 정리하고 루프를 이용해 블록을 연결 후 코딩 명령을 통하여 원하는 결과 값을 도출해 내는 창의적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3, 4학년은 스크래치 2.0 프로그램을 활용한 문제의 결과 값을 도출해 내고 있다. 여러 가지 스크립트의 개념을 익히고 미션 내용에 따라 흐름에 맞는 블록들을 연결해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기르고 있다.

 

5, 6학년 역시 스크래치 2.0 프로그램을 이용해 좀 더 심도 있는 학습 목표를 세우고 응용코딩, 자유코딩을 통해 그 날의 미션에 자신의 생각을 반영해 창의적 능력을 신장하고 있다.

 

김정희 교장은 다양하게 실시하고 있는 SW코딩 교육을 통해 서울 학동초 학생들은 IT 시대의 창의 융합형 인재로 자라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