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각함'에서 함께 미세먼지 문제 해결 위한 '온라인 토론회 실시'

'미세먼지 문제 원인과 해법' 함께 찾아봐요!

전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21:41]

'국민생각함'에서 함께 미세먼지 문제 해결 위한 '온라인 토론회 실시'

'미세먼지 문제 원인과 해법' 함께 찾아봐요!

전성숙 기자 | 입력 : 2019/05/15 [21:41]

 

▲ 환경부(장관 조명래)와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는 미세먼지 문제의 해결방안과 정부 정책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5월 9일(목)부터 6월 28일(금)까지 약 8주간 온라인 토론을 한다.     © 전성숙 기자


[참교육신문 전성숙 기자] 환경부(장관 조명래)와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는 미세먼지 문제의 해결방안과 정부 정책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59()부터 628()까지 약 8주간 온라인 토론을 한다고 밝혔다.

 

먼저, 자유토론은 국민이 토론방에서 미세먼지 저감 실천방안과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정부 정책에 대한 제언의 생각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고, 그간 정부에서 추진한 미세먼지 관련 각종 정책자료ㆍ카드뉴스ㆍ동영상 등 자료도 볼 수 있다.

 

또한, 국민이 직접 선정한 주제에 대한 심층 토론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국민권익위는 '국민생각함'에서 522()까지 토론주제 선정을 위한 사전 의견조사를 한다.

 

 

추가 논의가 필요한 사항은 '국민생각함'의 대화, 투표, 설문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계속 논의가 확대될 예정이다.

 

토론 과정에서 체계적 대응 및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사항은 국가기후환경회의(위원장 반기문)에 전달해 '국민대토론회' 등의 의제로 논의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유제철 환경부 생활환경정책실장은 "미세먼지 정책을 마련하고 추진하는 과정에 국민의 목소리를 더 생생히 듣고자 온라인 토론을 한다."라며, "이번 토론이 국민의 생각과 정책 간의 괴리를 한층 좁히고, 한 발 더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나아가는 계기로 작용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미세먼지 온라인 토론은 국민권익위에서 운영하는 국민소통의 장인 '국민생각함' 특별관에서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