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간호대학,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한 간호교육 인증평가 3주기 워크숍 개최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7/10 [13:19]

가천대 간호대학,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한 간호교육 인증평가 3주기 워크숍 개최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7/10 [13:19]

 

▲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간호대학이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간호교육 인증평가 3주기 준비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는 최미리 부총장 및 간호대학 소속 교수 33명이 참석했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간호대학이 74()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간호교육 인증평가 3주기 준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가천대 최미리 부총장 및 가천대 간호대학 소속 교수 33명이 참석했다.

 

가천대 간호대학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한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비전·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설비, 교육성과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에 20155년의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간호교육 인증평가'는 대학의 교육성과, 교육과정 운영, 교육 여건 등이 국가·사회·간호전문직 요구 수준에 들어맞는지 판단하고 확인하는 제도로서, 20122월 개정한 의료법에 따라 2017년부터 인증 받은 대학 졸업생에게만 간호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주고 있다. 평가는 5년 인증, 3년 인증, 한시적 인증, 인증불가로 나뉜다.

 

박은영 가천대 간호대 학장은 "앞으로 남은 2년 동안 교육 프로그램을 재정비해 다음 인증평가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