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이야기] Mike Figliuolo의 1page 혁명, 실리콘밸리가 일하는 방식(One Piece of Paper)

남윤혜 기자 | 기사입력 2019/09/29 [18:19]

[북이야기] Mike Figliuolo의 1page 혁명, 실리콘밸리가 일하는 방식(One Piece of Paper)

남윤혜 기자 | 입력 : 2019/09/29 [18:19]

 

▲ 저자 마이크 필리우올로(Mike Figliuolo)는 종이 1장으로 팀을 움직이는 방법을 고안하였다. 바로 팀의 목표와 원칙을 1줄의 문장, 1장의 종이로 정리하는 ‘1page 혁명(One Piece of Paper)’이다.     © 남윤혜 기자


[참교육신문 남윤혜 기자] 종이 1장으로 팀을 움직이는 소통의 기술을 담은 ‘1page 혁명, 실리콘밸리가 일하는 방식(One Piece of Paper)’이 출간됐다.

 

‘1page 혁명, 실리콘밸리가 일하는 방식에는 구글, 링크드인, HP, 오라클 등 실리콘 밸리의 기업들에서 큰 주목을 받은, 종이 1장으로 팀을 움직이는 소통·업무 방법이 담겨있다.

 

최근 실리콘밸리의 기업들은 혁신적인 업무 방식과 소통법에 대한 관심이 남다르다. 조직 내에 지켜야 할 가치와 행동을 전하고, 개성 넘치는 조직원들을 이끄는 혁신적이면서도 효율적인 리더십과 조직 관리법을 늘 고민한다.

 

실리콘밸리 기업들부터 포드, 하인즈, 암웨이 등 세계 정상급 기업에 비즈니스 기술에 관해 컨설팅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저자 마이크 필리우올로(Mike Figliuolo)는 종이 1장으로 팀을 움직이는 방법을 고안하였다. 바로 팀의 목표와 원칙을 1줄의 문장, 1장의 종이로 정리하는 ‘1page 혁명이다.

 

이렇게 정리된 원칙을 ‘1page 행동 원칙이라 부르며 이것을 만들고 팀에 온전히 공유한다면 팀의 생산성, 효율성, 신속성 등을 극적으로 증폭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1page 행동 원칙은 전문적이고 복잡한 경영 문제를 간단한 워크시트로 해결할 수 있어 이해하기 쉽다. 또 이성이 아닌 감정적 공감을 일으키는 문장으로 만들어져 실행할 가능성을 높인다. 그리고 이를 통해 리더 자신, 사고, 구성원, 균형 잡힌 삶 이끌기와 같은 4가지 관점에서 자신과 팀을 어떻게 이끌고 변화시킬 것인지 살펴본다.

 

Leadership is as multifaceted as life itself. He writes:

 

The four aspects of leadership (are)

Leading yourself

Leading the thinking

Leading your people and

Leading a balanced life.

 

‘1page 행동 원칙은 인재 육성을 위한 도구로도 강력하다. 팀원의 성장을 자극하는, 가장 명확하고 동등한 수준의 정보를 전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단 1줄의 문장, 1장의 종이로 정리하고 그것을 팀에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자발적으로 움직이는 조직, 극적인 성과를 만들어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당신의 팀원들을 움직이게 하고 팀 생산성을 올리고 싶은 리더라면, 팀원 간 소통을 원활하게 만들고 단단한 신뢰, 의미 있는 토론과 협업을 만들고 싶은 리더라면 이 책에서 자기 자신과 조직에 가장 확실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힌트를 얻게 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북이야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