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태양광 발전 설계 및 운영 실무’ 무료강좌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0/29 [12:08]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태양광 발전 설계 및 운영 실무’ 무료강좌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10/29 [12:08]

 

▲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태양광발전 설계 및 운영 실무인력 양성을 위해 ‘태양광 발전 설계 및 운영 실무’ 강좌를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태양광발전 설계 및 운영 실무인력 양성을 위해 태양광 발전 설계 및 운영 실무강좌를 11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강좌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 인력공단, 한국에너지공단, 부산광역시가 후원한다.

 

현재 환경오염과 화석에너지 고갈, 기술발전에 따른 전력 생산단가 하락에 따라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산업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태양광 발전 산업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태양광 발전은 태양전지판을 설치해 태양 에너지를 전기로 생산시키는 장치로, 무한정·무공해의 태양 에너지를 이용하므로 연료비가 들지 않고 대기오염이나 폐기물 발생이 없다. 기계적인 진동과 소음이 없고 수명이 20년 이상으로 길며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2018년에 산업부에서 발표된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에서 태양광 발전은 175.7GW에서 3036.5GW6배 이상의 규모로 보급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이는 국내 재생에너지의 절반 이상의 비중을 갖고 있다.

 

이번 강좌는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에 국내 및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문가 육성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태양광 발전 설계 및 운영 실무인력 양성을 위한 강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좌내용은 태양광 시스템 모듈 설계 실무, 태양광발전시스템 연계형/독립형/사례 설계 실무, 태양광 발전시스템 유지 관리, 법령, 모니터링 시스템, 품질관리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교육과 실무 경력이 많은 해당 분야 기술사 등의 전문가 강의가 준비되어 있어 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중소기업재직자는 참가비 무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