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이야기]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막스 베버 선집으로 재출간

남윤혜 기자 | 기사입력 2021/01/22 [13:33]

[북이야기]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막스 베버 선집으로 재출간

남윤혜 기자 | 입력 : 2021/01/22 [13:33]

 

▲ 막스 베버의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 남윤혜 기자



[참교육신문 남윤혜 기자] 문예출판사의 막스 베버의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이 막스 베버 선집으로 재출간됐다.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의 대학 신입생을 위한 추천도서로 선정되기도 한 책으로, 근대 유럽에서 발생한 자본주의를 프로테스탄티즘, 특히 칼뱅주의 교리 아래 금욕과 근로에 힘쓰는 종교적 생활 태도와 관련지어 설명하고 있다. 특히 베버의 역사 해석 문제, 사회학적 인과관계 문제 등이 분명하게 드러나 더 흥미롭다.

 

베버는 근대 서구 자본주의 사회의 성립 과정을 그의 사회과학 방법론에 입각해 일관되게 설명한다. 베버가 종교사회학 논문집전체에 대해 썼던 서문을 실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영어판에 실린 세계적인 석학 앤서니 기든스의 해설을 함께 수록했다.

 

막스 베버의 저작 가운데 널리 읽힐 가치가 있는 것을 선정해 카리스마적 지배’, ‘직업으로서의 정치’, ‘직업으로서의 학문’, ‘사회학의 기초개념’, ‘관료제’,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이 이미 출간되었다.

 

근대 사회의 정치, 사회, 경제에 대한 참고 서적이 필요할 때 막스 베버 선집은 독자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깊은 통찰을 주는 시리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