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길원초, 공정무역 학교 인증 기념하는 현판 제막식 개최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2/10 [15:16]

서울 길원초, 공정무역 학교 인증 기념하는 현판 제막식 개최

남정현 기자 | 입력 : 2021/02/10 [15:16]

 

▲ 서울 길원초등학교(교장 김희영)의 공정무역 학교 인증을 기념하는 공정무역 학교 현판 제막식이 열렸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서울 길원초등학교(교장 김희영)의 공정무역 학교 인증을 기념하는 공정무역 학교 현판 제막식이 28일 길원초에서 열렸다.

 

공정무역은 저개발국가에서 경제 발전의 혜택으로부터 소외된 생산자와 노동자들에게 더 나은 거래조건을 제공하고 그들의 권리를 보호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무역이다. 공정무역 학교는 교내에서 공정무역 제품을 사용하며, 학교와 지역사회에 공정무역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는 학교를 말한다.

 

길원초 중앙현관에서 개최한 현판 제막 행사는 서울 길원초 김희영 교장,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지동훈 대표와 공정무역 실천에 앞장선 길원초 교사, 트립티 관계자, 성북구공정무역센터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길원초는 2019년 공정무역 사회적 기업 트립티(대표이사 최의팔)와 공정무역 실천협약을 맺은 후 교육, 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해 서울 성북구 지역사회에 공정무역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해왔다. 그리고 학생들과 교사들의 3년간의 노고를 인정받아 국제공정무역기구의 공정무역 학교인증을 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학교탐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