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신체활동 동영상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 개발·보급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2/16 [12:44]

서울시교육청, 신체활동 동영상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 개발·보급

남정현 기자 | 입력 : 2021/02/16 [12:44]

 

▲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는 코로나19 속에서 체육 수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가정에서도 쉽고 간단한 체육교구를 이용해 운동을 생활화하고 건강을 증진하도록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을 향상시키는 초등학교 체육 수업을 위해 동영상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를 개발·보급한다.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는 코로나19 속에서 체육 수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가정에서도 쉽고 간단한 체육교구를 이용해 운동을 생활화하고 건강을 증진하도록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15편의 신체활동 동영상으로 제작된 이번 동영상은 초등학교 전학년들이 안전하게 혼자서도 할 수 있으며, 집콕 생활의 소음 발생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운 신체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주요 내용은 핑거라이트볼을 이용한 배구, 농구, 축구형 운동 기능연습하기, 필라테스링 및 폼롤러와 함께 근력과 유연성 키우기, 바운스 라켓과 쿠쉬볼 셋트를 이용해 던지고 받기 및 표적 맞추기, 스피드스택스를 이용한 순발력 키우기 등이 있다.

 

학생들은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운동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학교에서는 동영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신체활동 꾸러미를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배부하는 것도 가능하다.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는 서울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216()부터 순차적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가정 혹은 학교에서 건강한 신체활동을 희망하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는 코로나19로 움츠러든 학생과 체육 수업 전개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교 현장의 선생님들에게 실질적 지원으로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
교육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