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교육신문 창간식 행사 가져

충남 공주시 충남총국에서 이준원 공주시장 등 참석

참교육신문 | 기사입력 2008/01/12 [10:52]

참교육신문 창간식 행사 가져

충남 공주시 충남총국에서 이준원 공주시장 등 참석

참교육신문 | 입력 : 2008/01/12 [10:52]


 

 

▲ 창간식 행사에서 이준원 공주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참교육신문


'nhrd와 교육강국'을 위한 이념으로 문을 연 참교육신문사가 11일 오후 2시 충남 이인면 舊 복룡초등학교 에서 창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준원 공주시장,김종성 공주시교육감, 윤구병 공주시의회 부의장,김태주 포레스트(주) 대표, 양희명 중동고등학교 동문 등 내외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준원 공주시장은 축사에서 "우리나라 교육의 바른 지평을 열어갈 참교육신문사가 공주시에서 창간식을 갖게 된것은 교육도시 공주의 위상을 다시 한번 알리는 뜻깊은 행사라고 말하고 공교육을 바로잡는 참된 언론으로 자리잡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노익희 참교육신문사 대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참교육신문


노익희 참교육신문 발행인은  "신문없는 정부보다 정부없는 신문을 택한다던 제퍼슨의 말을 서두로 위대한 것은 더 이상 위대한 것이 아니고 꼭 필요한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창간인사를 하였다 
 
또한 "대한민국 헌법의 기본정신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원칙을 고수하며 사회의 전분야가 변화하고 국가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는데 정확한 정보전달과 국민을 대신한 감시의 눈으로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 김종성 공주시교육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참교육신문


참교육신문사 노익희 발행인은 지난 2001년 울산 경영연구원을 설립 경남,부산,울산 지역의 평생교육프로그램,한국정보진흥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buk인재교육원을 설립, 국가균형발전위원회ceo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하였으며 광역일보와 경남매일신문사에서 문화교육사업을 총괄하는 등 평생교육진흥을 위하여심혈을 기울여 왔다. 

buk인재교육원 설립에 맞추어 자라나는 아이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세계의 파충류를 직접 보고 만지며, 먹이 사슬의 이벤트를 직접 체험하여 과학적 상상력을 키우고 생명의 신비를 일깨우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한 세계파충류체험박람회 를 경남,전남에서 개최하여 왔다.
 

▲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참교육신문


현재 참교육신문사 충남대전총국이 자리잡은 구 복룡초등학교에서는 그동안 결집된 박람회 노하우를 바탕으로 충청권뿐만 아니라 수도권까지의 아이들을 상대로 자연체험학습장으로 손색없는 '2008세계파충류체험박람회'가 개장 20일만에 1만여명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인터넷언론인협회 창립을 위한 준비위원회 차 참석한 인스정보 변창수 대표외 서삼석 수원시민신문사 대표 등 전국의 인터넷언론사 대표 12명이 참석했다.

행사 이모저모

▲ 이준원 공주시장     © 참교육신문
▲ 이준원 공주시장 등 참석한 내외 귀빈이 시루떡을 자르고 있다     © 참교육신문
▲ 노익희 대표의 참교육신문발전 기원제     © 참교육신문
▲ 중동고등학교 동문과 한컷     © 참교육신문
▲ 직원 기념촬영     © 참교육신문
▲ 행사에참석한 내외 귀빈들이 박람회장에서 시연 설명을 듣고있다     © 참교육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정치/경제/교육 많이 본 기사